존경하는 구로구상공회 회원 및 내빈 여러분!
서울상공회의소 구로구상공회 제9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한성정보기술㈜ 대표이사 한병성입니다.
저는 오늘 상공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수행함에 있어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지역 경제단체장으로서의 엄습해 오는 책임감을 통감하면서 구로구 상공인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많은 격려와 협조를 구하면서 새로운 각오로 상공인들의 소통창구로서 맡은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
코로나19이후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대내외적으로 경제여건이 어려운 상황이며, 이는 기업환경을 더욱 힘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 기업인에게 어려움과 기회는 항상 존재해 왔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서로 지혜를 모으고, 더 어두웠던 상황을 교훈삼아 자심감을 갖고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한 단계 발전하는 기회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이제 구로구상공회는 변화와 불확실성의 시대에“비지니스 파트너”로서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드리는 한편, 회원업체 상호간의 정보교환, 비즈니스 창출기회 제공, 경영환경 개선, 기관장 초청 간담회 등 각종 창구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빛과 소금이 되겠습니다.
또한, 상공회 사업에 모든 회원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과 관계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로구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구로구는 우리나라 산업과 경제활동을 이끌어가는 심장 지역이였습니다. 지금은 IT와 디지털밸리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구로구입니다. 우리 구로상공인들은 옛 선배들의 명성을 생각하며 프라이드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업의 개발과 다가가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명실상부한 구로구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중추적인 경제단체로 재도약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3. 28